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리스마스가 불법인 국가!?

by 당.원.모 2023. 11. 25.
반응형

한 해가 거의 끝나갈 때, 

12월에 크리스마스를 보내면서 그 해를 마무리 하곤 합니다.

 

평소 못챙긴 가족, 친구들에게 선물을 나눠주기도 하고, 

연인들끼리 보내기도 하거나, 아이들에겐 산타 할아버지를 대신하여 몰래 선물을 주기도 하지요.

 

이런 크리스마스를 불법으로 지정해논 국가가 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불법으로 지정해논 것 뿐만아니라 심하면 징역 등 처벌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가 불법? 거긴 난 못가네!

 

도대체 왜? 크리스마스를 불법으로 지정해 놨는지 어느 국가가 그런지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크리스마스 자체가 기독교 국가에서 유래되었고, 종교의 자유가 있는 나라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보냅니다.

 

이런 기독교 문화에서 시작되었기에 중동 국가들이 크리스마스를 불법으로 지정하고..

 

당연히! 예상하셨겠지만 '그 나라' 도 불법으로 지정해놨습니다.

 

1. 사우디아라비아

 이슬람교 수 나파 종구국으로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거나 하는 행위 등이 정부 차원에서 금지시켰습니다.

국기부터 칼이 있는걸 보면.. 없는게 이해가네요.

 

2. 브루나이

 무슬림으로 크리스마스 캐럴, 선물, 산타 모자 등 전부 금지로 크리스마스 축하 행위를 하면 최대 5년 징역입니다.

복지왕국, 동양의 베니스라고 하지만...크리스마스는 불법!

 

3. 소말리아

 크리스마스를 불법이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했고 이는 종교적 문제보다 이런 행사를 진행시 지나치게 사람이 몰리게되면 사고, 테러 위험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해적질하기 바쁜데, 뭔 놈의 크리스마스!

반응형

4. 타지키스탄

 무슬림국가로 크리스마스를 일체 금지하였습니다.

타지키스탄 국기 (저도 처음 듣는국가네요..중앙아시아 국가중 한 곳입니다)

 

5. 그 나라(북한)

 왜 안나오나 궁금했을겁니다. 네.. 종교의 자유가 없습니다. 달력도 우리가 쓰는 서기 달력이 아니고 김일성력을 기준으로 하고 있고 크리스마스란 날 자체를 인지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크리스마스는 개나주고 장군님을 믿으라우~

 

크리스마스 챙기면 아오지 행이라우~

 

 

☞ 그럼 북한에선 12월 25일 크리스마스날에 다른 걸 하는걸까요? 의외로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날에 축하행사를 진행합니다. 근데, 12월 24일은 김정일 생모 김정숙의 생일로 그날을 기념하기 위해 주민과 군대는 강제로 행사에 참석하고 김정숙의 생일을 찬양하는 '혁명의 신성한 어머니' 라는 노래를 합니다.

그 나라 김씨왕조 대단하다 정말~

 

 

 

연말에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크리스마스 자체가 불법인 나라들이 있다니.. 물론 그 나라는 예상했지만 몇몇 국가들이 있는걸 알게되면서 놀랐습니다. 이런걸 보면 태어나는 국가는 뽑기빨인거 같습니다. 물론 대한민국보다 더 좋은 국가들도 있지만 적어도 종교의 자유가 있어 크리스미스를 보낼 수 있는게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

 

 

이런 크리스마스를 특색있고 마치 유럽의 크리스마스와 같은 느낌을 받고 싶다면 아래 크리스마스 마켓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23.11.24 - [분류 전체보기] - [크리스마스] 유럽감성, 국내 크리스마스 마켓

 

[크리스마스] 유럽감성, 국내 크리스마스 마켓

코로나19때 소극적이었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뒤로하고, 올 해는 다양한 곳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수 있는거 같습니다. 영국에서 사는동안 크리스마스는 모든 사람이 기대하고 다양한

kimcheers.kr

 

그럼 연말 잘보내시고 따뜻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