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신이 원하는 모든 정보를 알려드리는 당원모입니다.
봄이 찾아와 벚꽃이 만발하는 때가 되면 자연스럽게 벚꽃 구경을 위한 장소를 찾게 되는 법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인파가 너무 많아 벚꽃을 제대로 즐기기 어려운 경우도 있죠.
진해 군항제 같은 곳은 힘들게 가도 사람구경인지 벚꽃 구경인지 인파에 치어서 벚꽃 구경하러 가다가 실망 할 때가 많습니다.
서울의 여의도 벚꽃 축제나 진해 군항제와는 달리, 사람이 비교적 적은 조용한 분위기에서 벚꽃을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는 숨은 명소가 다섯 군데 있습니다.
서울 서대문에 위치한 안산벚꽃길, 서울 잠실에 있는 석천호수, 전남 구례군 섬진강변, 충북 제천의 청풍호, 그리고 충남 서산의 개심사로 벚꽃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서울 서대문 안산 벚꽃길
안산벚꽃길은 서울 서대문구청 뒤에 자리한 안산에 있는 벚꽃길입니다. 4월 중순경에 안산의 왕벚나무들이 한껏 꽃을 피워 환상적인 광경을 만들어냅니다. 안산은 다른 장소에 비해 잘 알려져 있지 않아 비교적 한적한 곳으로, 완만한 산길을 따라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벚꽃 감상 후에는 서대문구청에서부터 봉수대를 지나 무악정까지 내려오는 산책로를 따라 걷는 것도 좋습니다. 두 시간 정도 걸리는 안산둘레길은 자작나무 숲으로 유명하며, 정상에 오르면 인왕산과 북한산, 한강이 한눈에 들어오는 서울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서울 잠실 석촌 호수
서울 송파구 잠실동과 송파대로 사이에 위치한 석천호수는 약 1,000그루의 벚나무가 벚꽃 터널을 이루어 벚꽃 감상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다른 장소에 비해 많이 알려진 곳이지만 주말이 아닌 평일에 방문한다면 나름 여유롭게 벚꽃 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푸른 호수를 둘러싸고 눈처럼 피어나는 벚꽃이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내며, 호수 주변에는 철쭉과 야생화가 피어 화사함을 더합니다. 정돈된 산책로를 따라 호수 주변을 걷는 것은 약 40분 정도 걸립니다. 한적한 호수를 즐기고 싶다면 동호 쪽이 좋으며, 서호 바깥쪽에 위치한 송파나루는 밤에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전남 구례 섬진 강변
전남 구례의 섬진강변에는 구례를 대표하는 3km 가량의 벚나무 가로수 길이 국도 17호선과 19호선을 따라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섬진강변을 따라 조성되어 있어 봄의 향기를 맡으며 멋진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섬진강벚꽃길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구례 섬진강벚꽃길은 문척면 죽마리와 구례읍 신월리를 연결한 보행교 두꺼비다리에서 시작되며, 화개장터 벚꽃축제가 한창인 때에는 인근 죽연 마을에서도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죽연 마을 벚꽃축제는 비교적 붐비지 않아 조용히 즐길 수 있습니다. 구례읍에서 축제장까지 이어지는 길을 걷는 것도 좋은데, 구례 버스터미널에서 문척교까지 약 500m 정도 걸리며, 난간이 아주 낮고 낡은 다리 위에서 섬진강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충북 제천 청풍호
충북 제천의 청풍호는 4월에는 호반길을 따라 봄꽃으로 가득 차는 곳입니다. 호반을 따라 펼쳐진 길은 벚꽃 가로수가 길게 이어진 터널을 만들어내어 드라이브 코스로 안성맞춤입니다. 길을 따라가다 보면 송곳처럼 뾰족한 바위들이 무리를 이루어 마치 병풍을 펼쳐놓은 듯한 금월봉이 나타납니다. 금월봉을 지나 청풍대교를 건너면 청풍문화재단지가 나옵니다. 1982년 댐 공사로 인해 수몰된 옛집들이 재현되어 있어 볼거리도 많은데, 청문화재단지 곳곳에는 벚꽃과 복사꽃, 목련, 개나리가 피어 봄의 꽃 향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충남 서산 개심사
충남 서산의 운산면 상왕상 자락에 위치한 개심사는 벚꽃이 피는 때에 독특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개심사는 국내에서는 가장 늦게 벚꽃이 피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른 지역의 벚꽃이 이미 지고 난 4월 하순에서 5월 초순에 벚꽃이 피어 활짝 합니다. 이곳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청벚꽃이 피어난다고 합니다. 청벚꽃은 꽃송이가 크고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주먹만한 분홍색 겹벚꽃들이 주렁주렁 피어 나와 다른 벚꽃 감상과는 다른 색다른 경험을 선사합니다. 개심사는 수덕사의 말사로 사적기에 따르면 의자왕 11년 혜강국사가 창건하였고, 개원사라 불렸으며 1350년 처능이 중창하여 개심사로 개칭한 사찰로 보물 제143호로 지정된 대웅전이 있어, 벚꽃 감상과 함께 들러 보기 좋은 장소입니다.
너무 유명한 진해 군항전이 아닌 서울과 다른 지역에 벚꽃 명소도 가보는 것이 어떨까요? 비록 진해 군항전 보단 알려지지 않았지만 위에 장소들도 공휴일에 방문하면 많은 사람들이 북적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벚꽃 축제후 벚꽃이 지고 난뒤 나오는 열매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버찌 라고 하는데 우리가 흔히 먹는 체리와 비슷하지만 다른 열매입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버찌 열매 효능에 대해서도 한 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4.03 - [분류 전체보기] - 벚꽃 열매-버찌 효능 (벚꽃이 떨어지면 건강을 챙기자)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